딱 10분 12가지! 복근 홈트레이닝. 데스런
복근을 구성하고 있는 근육중에 옆구리(외복사근)에 자극을 줄수 있는 방법으로 구성해 봤습니다. 이런 운동을 한다고 해서 옆구리 살만이 빠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복근은 주방에서 만들어 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단조절로 인한 전체적인 체중 감량을 하셔야만 선명한 복근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운동하세요.

플랭크 상태에서 무릎으로 팔꿈치를 터치 한다는 느낌으로 해줍니다.

플랭크 상태에서 몸을 비틀며 옆구리에 자극이 가도록 해줍니다.

옆으로 누워 팔꿈치와 무릎이 닿도록 옆구리를 접어 주세요.

누운 상태에서 한쪽발을 반대쪽 무릎위에 올리고 몸을 비틀며 올라 옵니다.

바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곧게 뻗고 45도 아래로 내려 갔다 올라 옵니다. 좌우 반복해 줍니다.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 머리와 엉덩이 발끝이 일자가 되게 자세를 잡아 줍니다. 그 상태에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아래쪽 옆구리에 힘을 줍니다. 반대도 같은 방법으로 해줍니다.

만세를 한 상태로 바로 누워 팔다리가 교차 된다는 느낌으로 배에 힘을 줍니다.

팔꿈치와 무릎이 닿는 다는 느낌으로 양쪽 반복해 줍니다. 이때 다리는 땅에 닿지 않습니다.

다리를 구부린 상태로 누운 상태에서 날개뼈가 바닥에서 떨어질 정도로 배에 힘을주어 상체를 들어 올리고 손끝으로 발 뒷꿈치를 터치해 줍니다.

엉덩이를 데고 앉아 몸을 살짝 옆으로 비틀어 줍니다. 그 상태에서 무릎을 접어 허벅지가 가슴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들었다 내려 줍니다.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 머리와 엉덩이 발끝이 일자가 되게 자세를 잡아 줍니다. 그 상태로 버텨 줍니다.

날개뼈가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엉덩이에 힘을주어 다리를 들고 전신에 힘을 준다고 생각하고 버텨 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